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농어촌청소년 장학생 배출
- 작성일
- 2025.03.28 09:26
- 등록자
- 인OO
- 조회수
- 29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이 2025년 농어촌청소년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농어촌 학교 밖 청소년 장학사업은 자기 주도적인 진로 탐색과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농어촌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 40명을 선발해 연간 1인당 18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교육비뿐만 아니라 면허·자격증 취득, 문화 탐방, 생활 안정 등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장학생으로 선정된 청소년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우수 청소년 수상, 청소년단 활동, 직업 역량 강화(디자인)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미래를 준비해 왔다. 특히 취업 의지가 높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계획·실천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학금을 받게 된 청소년(18세, 여)은 “장학금을 현재 다니고 있는 디자인 학원의 수강비와 교통비로 사용할 계획”이라며, “센터의 도움으로 장학사업을 알게 되어 지원했고,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 (061) 863-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