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맞춤 프로그램 진행
- 작성일
- 2024.12.20 15:57
- 등록자
- 인OO
- 조회수
- 13
첨부파일(1)
-
이미지 청소년 맞춤프로그램.jpg
3 hit/ 112.1 KB
장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위기청소년 맞춤 지원 프로그램 ‘함께 같이 걷자’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함께 같이 걷자’는 지난 3월 (사)행복한가(대표 최승열)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했다.
프로그램은 지역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또래관계 향상, 학급 응집력, 디지털 미디어 피해 예방교육, 자아존중감 향상 등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올해는 1,0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청소년 맞춤 지원 프로그램은 성장기 청소년들의 바른 가치관 확립을 돕고 갈등과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그 결과 공동체 속에서의 개인의 역할을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특히 학교폭력이나 또래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학교 공동체 회복에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장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굴과 개입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 신청 및 프로그램 문의는 061-863-1318 또는 국번없이 1388로 언제든지 가능하며, 개인 및 집단상담, 전화상담, 부모교육, 긴급지원, 심리검사, 찾아가는 거리상담, 학업중단숙려제,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대안교육 위탁교육, 사랑의 교실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